원프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원프로시스템(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원프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명확하게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원프로 서비스 : 이용자의 구성원들의 교직원 업무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소프트웨어인 원프로(onepro)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교육기관(이하 “학교”) :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기관 등을 의미 하며 학교는 학교에 속한 회원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 권한과 사용료 결제 의무를 가 집니다.
  3. 회원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하며 회원은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한 학교에 가입하여야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관리자 : 회원의 소속 직원으로 회원(사용자)를 대표하여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을 승인 및 구성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권한과 운영을 책임지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 이용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혹은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설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가입 화면 및 서비스 주요 화면에 게 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 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때는 적용예정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전자 우편 발송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 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 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기존 약관을 적용하되,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사의 권리와 의무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가입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가입을 한 후 회원이 속한 학교에서 관리자의 승인이 있어야 사용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 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를 위해 할 소지가 있거나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자료인 경우
    • 제3자 또는 회사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모욕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제3자 또는 회사의 지식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게시물 관리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시 관련 법규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서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 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관리자, 구성원 포함)의 고의 또는 관리 소홀 등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제3자의 도용, 부정 사용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회사에 제3자 도용, 부정사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원프로 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화,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 기타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정보를 허위로 제출 또는 등록하거나, 변경된 정보를 수정 또는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사전에 제출 또는 등록한 정보로 발송한 때에 이용자에게 도달한 것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 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승낙없이 제3자 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따른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 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연중 1일 24시간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없어지었을때 바로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의 사유 또는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 게시, 유무선 연락, 문자 메시지, 이메일을 통해 사전 또는 사후적으로 이를 고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는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및 부정가입
    • 발신 번호 변작, 스팸/스미싱 등 불법적 발송 행위
    • 학교 및 타 회원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학교 혹은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명예 손상, 업무를 방해 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소속학교 혹은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학교 혹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 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본 조1항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때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의 개인정보 수정 메뉴를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탈퇴,전출)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은 소멸하나, 회원이 남긴 각종 설문에 대한 내용, 게시글 및 일부 개인정보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제5조에 의거 유지될 수 있 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관리자는 본 조 및 “저작권법”에 따라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에 대한 게시 중단 요청은 학교 및 회사에게 서면 또는 e메일로 접수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학교및 회사는 제2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과 관리(무료 및 유료)

제14조 (무료서비스)
  1. 무료 서비스는 회원이 처음 가입하고 관리자의 승인이 된 날로부터 6개월이 종료하는 월의 말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무료 서비스 기간에도 회사와 회원의 의무는 본 서비스 약관에 준용됩니다.
  3. 무료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고 회원이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유료로 전환하여야 하며 유료전환의 의사가 없을 때는 서비스 제공은 종료됩니다.
제15조 (유료서비스)
  1.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용 및 기타 관련 사항은 별도의 원프로 가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홈페이지에 이를 게시합니다.
  2.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은 회원이 소속된 학교가 연간 요금제로 부담하며 다음 각호의 사항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1. 학교는 계약된 기간 종료 이후에 계약의 종료, 계약의 자동갱신, 요금제 변경 등을 e메일, 문의 사항 등에 게시합니다.
제16조 (요금의 산정 및 계산 방법)
  1.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선불 방식으로 연간 요금제입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회사가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제공을 개시한 시점으로부터 산정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도 변경 또는 해지할 수 있으나, 다음 각호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서비스의 계약 기간/플랜을 확대변경, 해지하는 경우 원프로의 문의사항 등에 그 내용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유료 서비스 사용 기간중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납부된 잔여 이용요금은 해지하는 날의 익일부터 날짜로 계산하여 환불 조치합니다.
  5. 학교 및 회원이 사용 부주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는 기간에도 데이터가 보관되고 이용 요금이 부과됩니다.
제17조 (문자사용)
  1. 문자사용은 원프로 서비스 사용요금과 별도로 사전에 입금된 금액 범위에서 발송할 수 있으며 장,단문 구분과 건당 발송 요금은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2. 문자 발송 건수가 많아 발송 잔액이 부족할 때는 발송이 되지 않으니 사전에 입금되어야 합니다.
  3. 학교(기관) 전화가 아닌 회원 개인의 대량 문자 발송은 사전에 등록되어야 사용할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합니다.
  4. 문자사용을 중지하거나 해지되면 사전에 입금된 잔여 문자 사용료는 환불됩니다.

제4장 이용자 보호

제18조 (서비스 이용 불만 처리)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불만사항은 원프로 서비스 내 문의사항에 등록 또는 admin@onepro.or.kr 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5장 분쟁 및 손해배상

제19조 (서비스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주식회사 원프로시스템에 귀속되어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세부 화면에 대한 유출,프로세스 및 로직에 대한 복제 등 본 서비스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원프로시스템은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학교 및 회원과 회사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학교 및 회원과 회사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소재지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