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원프로시스템이 제공하는 학교경영통합관리프로그램(onepro)서비스(이하 "원프로")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약관의 적용)
  1. 원프로서비스의 이용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를 거래할수 있도록 기본약관과 이 약관을 함께 적용한다.
  2. 회사는 원프로(www.onepro.or.kr)홈페이지에 이용약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 한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원프로 홈페이지에 내용을 게시하여 공지한다.
제 3조 (서비스의 종류)

원프로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원프로(onepro) :원프로 홈페이지(www.onepro.or.kr)에서 제공 하는 학교경영통합관리 프로그램 서비스
  2. 원프로(onepro)문자서비스 :원프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시지 발송 및 수신을 할 수 있는 서비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 학교경영통합관리서비스 : 교육활동을 위해 교직원,학생,학부모,기타 학교 구성원 상호간에 교류되며 발생되는 자료들을 공유할수 있도록 전자적인 방법으로 소통하게 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용자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한다
  2. 당사가 정하는 각 회원의 규정은 다음과 같다
    • 관리자회원: 학교에서 일반사용자를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관리자를 말하며 회원으로 등록하여 당해 학교에서 승인을 받은 자(관리자는 여러 명이 될수 있으며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일반사용자: 당해 학교의 관리자에게 승인을 받은 자
    • 관리자회원 및 일반사용자는 사용료를 부담하지 아니한다
  3. 사용료 부담은 기관(학교)이 부담한다
  4. 본 프로그램에 사용되는 문자 서비스는 사용량에 따라 부과되며 사용료와는 별도로 부과되며 (별표1)과 같다

제 5조 (계약의 성립)

  1. 원프로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전자적인 방법으로 청약자(학교 대표)의 신청과 원프로시스템의 승낙으로 성립하며 개인회원은 계약의 당사자로 인정하지 않는다
  2. 본 프로그램의 사용료는 계약한 날이 속한 다음 달부터 부과하며 (별표2)와 같다
  3. 모든 회원은 실명으로 1인당 하나의 아이디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와 공유, 혹은 양도할 수 없으며 근무지가 변경된 때에는 7일 이내에 승인을 취소하고 전출 처리한다
  4.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단 회사에서 중대한 관리소홀로 유출이 된 경우는 그러하지 않는다

제 6조 (계약내용의 변경)

  1.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변경사실을 통보하여야 한다. 변경사실을 수정하지 않거나 통보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다.

제 2장 서비스의 이용

제 7조 (서비스 제공)

  1. 서비스 제공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24시간)를 원칙으로 한다. 단,원프로시스템의 정기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2. 서비스 제공은 개인정보와 보안상의 이유로 학교 안에서만 접속할 수 있도록 하며 계약 당사자인 당사와 학교는 그러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한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원프로시스템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고객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등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성실히 이행한다. 단,전기통신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 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2. 원프로시스템은 원프로서비스용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용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여야 한다.

제 9조 (이용고객의 의무)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정보변경 시 지체 없이 원프로시스템에 통보하여 변경하여야 됩다. 이를 위반한 행위에 따르는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부담할뿐 아니라,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원프로시스템”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원프로시스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이용고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의무사항 및 원프로시스템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한다.

  1.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신상정보 등을 원프로시스템에 허위로 제공하는 행위
  2.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원프로시스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또는 다른 이용고객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4.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또는 동의 없이 광고성 메시지를 전송하는 행위
  5. 서비스와 무관한 음란/상업성 메시지 발송 및 게시물 등록 행위나 법률이 정하는 범죄행위등
  6. 원프로시스템의 서비스 제공 목적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제 10조 (사용시 유의사항)

  1. 메시지 발송이 집중되는 경우 전송이 지연되거나 실패할 수 있다. 이용고객은 메시지 발송후 전송결과를 확인하여야 하며 전송결과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이용고객에게 책임이 있다.
  2. 문자메시지의 전송성공 기준은 원프로시스템에서 이동통신사업자의 문자메시지전송시스템으로 정상적으로 전송되는 경우로 한다.
  3. 이용을 중지 혹은 해지당한 이용고객이 수신한 메시지를 별도의 저장장치에 보관하지 않아 발생한 손실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다.
  4. 회원으로 가입한 당해 교직원의 모든 문자 사용료는 당해 학교에서 부담한다
  5.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다.

제 3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1조 (계약해지)

  1. 요금을 부담하는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온라인 혹은 전화,팩스, 방문, 우편을 통해 해지할 수 있다
    • 이용계약의 해지는 요금을 부담하는 이용고객 본인이 직접 요청하여야 하며, 원프로시스템은 본인이 아닌 경우 이용고객의 위임장을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다
  2. 요금을 부담하는 이용고객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 있을 경우, 원프로시스템은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해지신청을 처리한다.
  3. 원프로시스템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서비스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 타인의 명의로 계약하였거나 계약 시 제출한 자료 및 정보가 허위 또는 누락되었음이 확인된 경우
    • 원프로시스템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 정부기관(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4. 원프로시스템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그 사실을 당해 계약자에게 통지한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계약해지 조치 후 통지할 수 있다.
  5. 원프로시스템은 이용고객이 제12조(이용고객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12조 (이용정지 등 이용제한)

  1. 원프로시스템은 이용고객이 다음 중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1개월 동안의 기간을 정하여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다.
    • 정부기관(방송통신위원회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이 불법스팸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이용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는 경우

제 4장 손해배상

제 13조 (손해배상)

  1. 원프로시스템은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한다.

부칙(2014.02.18 서비스 페이지에 공시)

이약관은 2014.02.20일부터 시행한다.